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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망증 예방법  |  건강정보 2018-03-13 16:40:25
작성자  이월선 조회  109   |   추천  21

건망증 예방법
1. 규칙적인 운동
지나친 스트레스는 뇌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 하게 한다. 규칙적인 운동은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뇌의 활동을 돕는다. 손가락 체조를 15~20분씩 하루 3번 해주면 건망증에 좋다 .

2. 독서와 공부
머리를 거의 쓰지 않는 경우도 두뇌의 기억 능력이 떨어지는 원인이 된다. 책을 읽거나 한 가지 분야의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3. 머리를 쓰는 취미생활
단순하게 반복되는 노동은 두뇌의 활동을 막는다. 바둑이나 체스처럼 머리를 쓰는 취미를 갖는 것이 좋다.
 
4. 술, 담배, 커피는 금물
술과 담배, 카페인이 많이 든 기호식품을 과다 섭취하면 뇌의 활동을 막는다. 술, 담배, 커피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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