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등록 시작페이지등록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지원 아이디찾기비밀번호찾기
맛김치 l 깍두기 l 매실 l 총각김치 l 석박지 l 포기김치 l 홍삼
전체카테고리보기
김치/식품 홍삼/인삼 꽃배달 오피스 생활용품 패션/미용 스포츠/레저 실버용품 육아/주니어 멤버 전용관
커뮤니티 질문과답변 출석체크 상품평 설문조사 오늘본상품 벼룩시장/교환 입금자찾기
쿠폰입력 베스트 신상품 이벤트
메인 > 커뮤니티 > 건강정보 > 게시글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건강 산행법  |  건강정보 2018-03-12 17:51:14
작성자  고성재 조회  103   |   추천  26

건강 산행법
1. 뒤꿈치가 아닌 발전체로 땅 짚기
산행할 때는 제대로 걷는 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평지를 걸을 때는 발뒤꿈치부터 딛는 게 옳지만, 산행을 할 때는 발전체를 지면에 디뎌야 한다. 그래야 몸의 하중이 발에 고르게 분산된다
 
2. 지치기 전에 쉬고, 배낭 벗지 않기
호흡이 가빠진다 싶으면 바로 쉬어야 한다. 몸이 완전히 지치면 휴식을 취해도 원상태로 회복되기 어렵다. 쉴 때는 배낭을 벗지 않고 나무나 바위에 기댄 채 쉰다. 초보자는 30분 걷고 10, 숙련된 사람은 50분 걷고 10분 쉬는 게 좋다.
 
3. 양손에 산행용 스틱 짚기
산행을 할 때는 양손에 스틱을 짚는 게 무릎 건강에 좋다. 특히 무릎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는 하산 시에는 양손에 스틱을 짚도록 한다. 스틱을 들고 움직이는 동작으로 인해 어깨운동이 같이 이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4. 음식·물 조금씩 여러 번 나눠 마시기
산행 중에는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먹기보다 자주 나누어서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음식을 많이 먹으면 이를 소화시키는 데 적지 않은 산소가 필요해져 안 그래도 부족한 산소량을 더 부족하게 만든다. 그래서 평소보다 체력이 빨리 소모된다.
 
5. 산행 도중 술 마시지 않기
산행 중에 술을 마시면 소변량이 많아지고, 결과적으로 탈수가 생기기 쉽다. 또한 실족으로 인한 추락사의 위험이 커지며, 하산 시 다리가 풀려 넘어질 수도 있다.
 
추천
목록